" 꿈 속이라고 너무 날뛰진 마아."
이름 : 코우노 이온 / 河野衣遠 / KOUNO ION
외관 :
연한 하늘색 머리카락, 분홍색 눈. 눈매는 아래로 처져 서글서글하고 선한, 좋은 인상이었고 눈썹 또한 그랬다. 앞머리는 왼쪽에서 가르마를 탔다. 머리칼은 조금 삐죽거린다. 항상 미소를 짓고 있었으며 나이에 비해 상당히 동안. 귀여운 것을 좋아하는 듯 토끼가 프린팅 된 옷과 담요를 두르고 다녔으며 수면양말을 신고 다닌다. 신발을 신지 않는다... 옷에는 뱃지가 주렁주렁 달려 있고 손에는 항상 펜과 종이가 들려있었다.
키/몸무게 : 175cm/정상
성별 : M
나이 :32
국적 : 일본
직업: SCU소속 공무원
혈액형 : A
생일 : 4월 20일
성격 :
그는 대체적으로 누구에게나 친절했다. 누군가 질문이 있으면 상냥하게 조곤조곤 알려줬으며 꽤 조용했다. 때문에 진심으로 화나기 전까지는 언성을 높이거나 하는 일은 드물었고 언제나 말끝을 질질 끌듯 느리게 하곤 했다. 사람을 좋아하는 편이고 특히 재미있는 사람을 아주 좋아한다. 상대방에게 귀엽다, 예쁘다, 사랑스럽다는 등의 말을 달고 다니곤 했다. 특히 오래 본 사람에게는 더더욱.
재미있는 일을 구경하는 일을 좋아하지만 말 그대로 '구경' 뿐이기에 자신을 끌어들이거나 안위를 위협할 정도의 행동을 상당히 싫어한다. 큰 일에 휘말리는 것보다는 가만히 지켜보는 것을 좋아했기에 눈에 띄는 것을 썩 좋아하지 않았다. 누군가 먼저 도움을 청하기 전까지는 그저 한 발짝 뒤에서 사람들의 행동을 보고 무언가를 적고 있을 뿐이었다.
귀여운 동물, 사람 등을 상당히 좋아한다. 그가 무언가를 귀여워하는 척도는 다른 사람들보다 그 폭이 상당히 컸기에 보통 일반적 기준으로 보기엔 조금 미묘한 것도 사람도 모두 귀엽다고 하곤 했다.
갑작스런 큰 소리나 깜짝 놀라는 것을 싫어한다. 때문에 일부러 놀래키는 사람에게는 정색으로 일관한다. 그런 사람과 대화할때는 말끝도 늘이지 않는다.
모든 사람에게 잘해주지만 한번 선을 넘은 사람에게는 대단히 싸늘하다. 본인만의 기준이라는 게 있는 모양.
기타 :
일의 중심과는 조금 떨어져 사람들의 행동을 기록하고 있는 타입. 종이는 현실에 가져 갈 수 없지만 쓰면 기억이 더 잘 난다고 한다. 드림렌쟈의 행동에 대해 SCU에 주기적으로 보고서를 제출한다. 유메메를 도와 관리를 맡고 있다.
컴퓨터를 잘 쓴다.
건강식을 좋아한다. 너무 맵거나 짜고 자극적인 맛은 좋아하지 않는다.
호신술에 능한 편. 전문가에게 배운 듯하지만 물어보면 웃으며 어물쩡 넘긴다.
수면병으로 인해 세상이 자기가 알고있던 것과 변하자 조금 짜증이 나 있는 상태.
원래도 공무원이었으나 집단수면이상현상 이후 SCU소속으로 반강제로 이직했다. 하고싶어서 하는 것은 아니지만 다들 귀여우니 그러려니 지내는 중.
SCU에서 계약대상인 드림렌쟈 개개인의 뒷조사를 한 것은 공공연한 이야기. 때문에 상대방의 속사정을 알고 있는 경우가 있다.
나노리: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을 호박색 꿈, 드림 앰버!
관계:
- 니시자와 쇼
가족같은 사이.
드림렌쟈가 모이고 이온은 자꾸 눈에 띄는 아이가 있다고 생각했다. 저와 같은 파란 머리칼과 분홍 톤의 눈을 가진 작은 아이였다. 그는 아이에게 다가가 우리 닮았지 않느냐고 물었고 둘은 곧 친해졌다. 서로 이야기도 들어주고 작은 고민도 나누는 사이. 조카와 삼촌처럼 가깝다. 반쯤은 농담이지만 가족이라고 가끔 말하곤 한다. 호칭은 쇼우.
-키라 다이치
동갑내기 친한!친구.
다이치와는 동갑의 친구로, 드림렌쟈의 첫 만남에서부터 이온 쪽에서 친근하게 굴기 시작했다. 다이치가 머뭇거리는 것을 귀엽다고 생각하며 9개월 간 열심히 붙은 끝에 나름대로 본인은 친한 친구라고 생각하는 듯. 맛있는 게 있으면 나눠 먹고 싶어한다.
- 히노하라 코코
친한 후배의 동생.
이온은 2년 전 코코의 언니와 함께 일할 기회가 있었는데, 그 때 그녀와 상당히 친해져 종종 밥을 같이 먹거나 셋이 놀러가곤 했다. 때문에 두 배로 차이나는 나이에 비해 상당히 친하다. 코코가 드림렌쟈가 된 것은 조금 의외였고 살짝 걱정되기도 했지만 잘 하고 있기에 티는 내지 않는다. 성으로 부르면 코코의 언니와 헷갈리기 때문에 이름으로 부른다.
- 시로야마 세이지
건강식 동호회 친구.
세이지와 처음 만난 때는 4년 전, 건강식 동호회에서였다. 나이 차는 많이 나지만 동호회에서 나름 어린 축에 속하던 이온과 많이 어린 편이었던 세이지는 동호회에서 몇 번 본 후부터 친해졌고, 주말마다 함께 건강식을 먹으러 다니기도 했다. 9개월 전 모인 드림렌쟈의 모임에서 그를 만나게 된 것은 놀라웠고 즐겁기도 했다. 수면병으로 인해 세상이 변하자 건강식 가게가 닫은 경우가 많아 모임 자체의 빈도는 많이 줄어들었다...
- 모태영
나이 차이는 꽤 나지만 좋은 친구.
태영과 처음 만난 것은 드림렌쟈의 만남에서였다. 나이도 국적도 꽤나 차이가 났지만 대화를 해 보자 이야기가 잘 통한다고 느꼈던 그들은 서서히 친해지기 시작했고 지금은 상당히 좋은 친구 관계이다.
- 아라카와 시오
보고 있으면 즐거워지는 사람.
이온은 상당히 그에게 친한 척했다. 귀여운 사람이 재미있는 일도 하니까, 좀 더 구경하고 싶다는 이유였다. 안타깝게도 상대방은 그의 관심을 전혀 기꺼워하지 않는 것 같았지만 그는 개의치 않았다. 오히려 그런 반응이 재미있어서 더 말을 붙이는 것도 있었다. 때로는 떠보는 식으로 말을 할 때도 있다. 아마 친구는 아닐 것이다.